티스토리 뷰

DJI 드론 중 가장 센세이셔널한 드론이라면  "매빅프로"라고 말하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저도 그 말씀에 100% 동의 합니다.  수 킬로미터까지 HD급 영상을 보며 조종할 수 있는 센서드론이 완구처럼 날개가 접히다니.. 드론에 관심있고 여유만 있다면 꼭 사고 싶은 드론 중에 하나죠. 매빅..


카피 천국 중국 아니랄까봐 역시나 비슷한 아류의 센서드론이 우후죽순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도 GPS나 글로나스가 장착된 센서급 드론은 수십만원을 호가하죠. 저희 같은 입문 초보들이 상대하기엔 버거운 가격입니다. 낙하 견적이 감당이 안되는거죠. 실력이 없으니 마음 편히 날릴 수도 없구요. 그래서 보통은 완구드론으로 입문을 하고 몸과 드론이 합일이 될 즈음 센서드론이나 레이싱드론계열로 스탭업 하는게 순서이자 순리라고 여기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치어슨 cx-10a 나 10d (일명 시텐아, 시텐디)같은 녀석들고 놀던 중 매빅하고 똑같이 생긴 완구드론이 나온다는 소식을 접합니다. ㄷㄷㄷ

그이름도 찬란한 짭매빅, E-58.

알리나 뱅굿에서 익히 들어온 업체인 eachine(이신 이라고 읽기도 하고 이친이라고 읽기도 하고..)에서 최근 런칭한 따끈따끈한 짭매빅. 


100m 가까이 HD급 영상을 private wifi망을 통해 내 휴대폰까지 실시간(은 아니고 0.5~1초정도 딜레이가 느껴짐)전송하고, 전용조종기로 무려 100m정도까지 컨트롤이 가능합니다.(만 100미터 인근이 되니 노콘노콘).  이런 괴물? 가격이 50달러도 안하다니...


아무튼 그런놈을 알리인지 뱅굿인지에서 구매예약을 걸고 얼마나 기다렸을까. 차츰 드론에 대한 욕구가 사그라들때 쯤 배송이 되어 왔습니다.

* 아..뱅굿이었군요..

https://www.banggood.com/Eachine-E58-WIFI-FPV-With-2MP-Wide-Angle-Camera-High-Hold-Mode-Foldable-RC-Drone-Quadcopter-RTF-p-1212232.html?rmmds=myorder



나름 튼튼하게 포장? 되어 한국까지 날아왔습니다. 


싸이즈는 이정도.. 아..치실 안하시는 분들은 잘 모르시겠...


아무튼 치실과 계속 비교합니다.(이번기회에 건강은 치아를 위해 치실을 사용해 보심이..ㅋ)


컨트롤러, 추배하나, 각종 악세사리(드라이버, 프롶 등)


베터리 하나는 기본이고 하나는 추가신청했습니다.


충전하니 붉은 색으로 표시. 충전이 완료되면 녹색...아니 불이 꺼집니다.


짜잔 위용이 장난이 아닙니다. 정말 멋지지 않나요? 정말 매빅같다능~ 프로팰러마져 접히다니 근데 날수 있는건가?



그리고 시운전합니다. 이렇게 매력적인 동영상을 50달러에...

이 정도면 센서드론 부럽지 않죠?

자 여러분! 우리도 드론한번 날려봅시다!! 


실내촬영버전


실외 촬영버전. 노콘조심~



정말 가성비 최고인 기체입니다. 처음 접하시는 분들도 연신 감탄사를 

"이런걸 이 가격에!!""이런걸 이 가격에!!""이런걸 이 가격에!!""이런걸 이 가격에!!"


*아시겠지만.... 협찬..뭐 그런거 없습니다. 그냥 정말 좋기에..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