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박스로 넷플릭스나 유튜브를 시청하다 보면 갑자기 아래 그림과 같이 화면전체가 회색으로 바뀌고 윗쪽 1/5지점으로 흰색 가로줄이 생기면서 재생되던 동영상이 멈추는 현상이 발생한 적이  있으신가요?

시스템 업데이트나 설정상의 문제인가 싶어 HDMI관련 설정도 바꿔보고 무선마우스 연결도 해제하고 별짓을 다 해봤으나 소용이 없었습니다.  짜증짜증짜증...


이런 현상이 저의 미박스에만 일어나는 현상인가 싶어 검색을 해 봤더니 다행히(?) 저 뿐만아니라 많은 미박스 유저분들이 같은 문제로 엄청난 짜증을 겪고 계시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저와 같은 증상의 유저가  mihu.com에 올린 사진입니다. 딱 이렇게 먹통이 되지요. 그리고 리모콘 뒤로가기를 누르면 다시 원복. 볼륨버튼을 누르면 볼륨조정창은 정상적으로 표시되는걸로 봐서는 모니터 문제나 하드웨어의 시스템상의 문제는 아닌 듯 했는데요.. 역시나 문제는 다른곳에 있었습니다.





공장출시버전 미박스에 기본으로 설치된 SHOWTIME이라는 앱입니다.

이녀석이 최근 업데이트 되면서 동영상 재생시 팝업을 띄우면서 생기는 문제라는 군요. 쇼타임을 삭제하던지 비활성화시키면 우리를 엄청나게 짜증나게 했던 회색팝업화면을 말끔히 없앨수 있을 듯합니다.

저도 오늘 당장 시도 해봐야겠네요~


* 이 현상은 미박스3, 미박스S 모두 공통으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SHOWTIME은 어디든 깔릴 수 있으니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