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총 3가지 방식이 있음(C 방식, 무늬만 C++ 방식, 프록시 방식의 C++) - Proxy 가 가장 편함
2. 프로젝트 생성전 작업
- include 폴더를 가져 와야 함
- stdsoap2.h 와 stdsoap2.cpp 를 미리 복사해 둬야 함
3. 프로젝트 생성 절차
1) Visual Studio를 에서 빈 작업을 생성한다.
2) [alt+F7]-Link-라이브러리 에서 wsock32.lib 를 추가한다.
3) 다음을 콘솔에서 수행한다. (WSDL 파일-> 헤더파일 생성)
wsdl2h -o <출력 헤더파일명> <wsdl의 위치>
예)
wsdl2h -o SumService.h http://docom5.kw.ac.kr:8080/axis/services/SumService?wsdl
4) 다음을 콘솔에서 수행한다. (헤더파일 -> 스텁 파일)
soapcpp2 -C -I import <헤더파일>
예)
soapcpp2 -C -I import SumService.h
유의: -C를 붙이면 클라이언트 전용 파일들만 나옴
3. 다음 2줄을 include 하게 됨
#include "soap 이름 Proxy.h"
#include "이름.nsmap"
예)
#include "soapSumServiceSoapBindingProxy.h"
#include "SumServiceSoapBinding.nsmap"
4. 작성한다
예)
SumServiceSoapBinding service;
service.어쩌구..
- 주의: 함수의 반환값은 언제나 call-by-reference로 처리한다.
- 반환되는 값은 잘 수행되었는지 되지 않았는지를 반환한다.
출처
http://128.134.64.50/zboard/zboard.php?id=pds&page=1&sn1=&divpage=1&sn=off&ss=on&sc=on&select_arrange=subject&desc=asc&no=59
영문 User Guide 2.7.9
http://www.cs.fsu.edu/~engelen/soapdoc2.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