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Apple 개발자로 등록된 사용자라면 developer.apple.com에 접속하여 개발자 라이선스 변경에 관한 동의절차만
진행하면 바로 ios7 sdk와 os를 다운로드 받을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된 파일은 dmg형태의 package 파일입니다. 개발자분들은 당연히 mac os를 가지고 계시니 그냥 추출하여 사용하면 되지만 윈도사용자는 dmg를 그냥 사용하지 못하지요.. ipsw파일로 추출해서 itunes를 통해 업데이트 해야합니다.

dmg에 ipsw를 추출하기 위해서는 "7zip"을 이용하면 됩니다.

 

http://www.7-zip.org/

 

사용법은 간단하니 패스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기존정보 보호 및 복구를 위해 백업은 필수겠지요?

 

 

설치 완료 후 처음으로 백그라운드 앱을 종료시키고 싶었습니다만..아이콘을 아무리 오래 누르고 있어도 X표시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종료방법은 안드로이드스럽게 구동중인 스크린샷을 위로 던져버리면 됩니다. 튜토리얼에도 나오네요..

 

 

 

다음으로 아이폰 내 정보 검색을 해보고 싶었는데 제일 왼쪽으로 아무리 넘겨보아도 iOS6버전의 검색창이 나오지 않습니다..

튜토리얼을 보아도 안나오는 듯 하고.. 아..맨붕..

 

그냥 화면의 아무위치에서 드래그 다운 하면 아래와 같은 검색창이 나타납니다. 안드로이드도 이런식인가요?

아무튼 매인화면 어디서나 아래로 살짝 드래그하면 검색창이 나옵니다..

 

 

이밖에도 wifi 설정 , airplain모드 등 을 원터치로 온오프 할수도 있네요.

하는법은 화면 제일아래에서 드래그 업 하면 나타납니다. 튜토리얼에도 자세히 나옵니다.

 

매인화면에서 자이로센서를 적용해서 기울기에 따라 앱 아이콘이 좌우로 살짝살짝 움직입니다. 마치 3D효과처럼.

전반적인 느낌은 보다 모던해졌다고 평가할 수 있을 듯 한데 사용자에 따라서는 호불호가 갈릴듯 합니다.

 

아직 베타버전이라 갑자기 리셋되는 경우도 있고 기존에 업데이트 하지 않은 앱들이 모두 업데이트 대기상태가 되어버리는 등

몇몇 버그들이 보이긴 합니다만 전반적으로 사용성이 좀더 개선되었다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제가 가진 4s에서는 약간의 버벅임이 느껴질 정도인데 불편한 정도는 아닙니다.

 

또한 새로운 한글자판이 추가되었습니다. 천지인 입력방식인데 기존 삼성폰에 적응되신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이 아닐까합니다.

 

 

 

빨리 stable한 버전이 릴리즈되길~

 

 

아래는 다운로드 링크입니다.

iphone4(CDMA)

http://kat.ph/ios-7-ios7-beta-1-build-11a4372q-with-activation-for-iphone-4-cdma-t7505852.html

iphone4s

http://kat.ph/ios-7-ios7-beta-1-build-11a4372q-with-activation-for-iphone-4s-t7505594.html

iphone5 (gsm,CDMA)

http://kat.ph/ios-7-ios7-beta-1-build-11a4372q-with-activation-for-iphone-5-model-a1429-gsm-cdma-t7505505.html

 

 

 

덧,

저의 win7 PC에 설치된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약관동의절차가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왜그런지 모르겠네요..자바스크립트 버그거나..

그래서 구글 크롬 브라우저로 다시 애플 개발자 사이트(http://developer.apple.com)에 접속하여 약관동의절차를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혹시 인터넷익스플로러로 약관동의가 진행되지 않을 경우는 다른 브라우져로 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