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일 계속되는 미세먼지 주의보 뉴스만 봐도 숨이 퍽퍽하니 막혀 옵니다. 불과 5년전만 해도 미세먼지가 뭔지도 모르고 살았는데 요즘은 하루가 멀다하고 주의보니 경보니 1급 발암물질이니 하면서 온 세상이 미세먼지로 시끌벅적합니다. 

지구 온난화에 따른 대기흐름이 예전과 같이 않고 특정지역에 정체되는 현상으로 인해 한반도 전체가 미세먼지의 심각한 영향권에 들어버렸습니다. 특히 세계의 공장인 중국에서 발생하는 먼지들이 봄철 서풍을 타고 한반도에 영향을 미치는 상황까지  엎친데 덮친 격이라고나 할까요.


우리 어른들이야 뭐 그러려니 하고 살아도 살까 싶지만 자라나는 우리 새싹들. 어린이들에게는 나쁜 공기 마시면 안된다는 생각에 집에 있을 때 만이라도 깨끗한 공기를 마시게 해 줘야 겠다는 마음에.


100만원을 호가하는 최고급 고성능 공기청정기를 사주고 싶으나 녹록하지 않은 현실의 벽 앞에

대한민국 미세먼지의 주범이라 일컫는 중국제 공기청정기를 덥썩 사버립니다.

(먼지도 보내고 먼지 제거기도 보내고. 대단한 창조경제 중국)



착한 가격에 디자인까지 일제 공청을 쏙 빼다 박아서 성능만 받쳐준다면  안 살 이유가 없는 샤오미 공기청정기 되겠습니다.


허접한 박스에 대충 대충 구겨 넣은 듯한 포장과 신뢰가지 않는 마감까지 중국제라면 의례 그럴꺼라는 고정관념을 항상 깨어주는 샤오미 입니다. 


튼튼하고 깔끔한 박싱처리.



일본 발뮤다社의 명품 에어엔진을 쏙 빼다 닮은(사이즈는 2/3정도, 가격은 1/2도 안한다는..) 깔끔하고 예쁜 외관입니다. 까탈스러운 집사람도 불만을 제기하지 않는 디자인.


뒷문을 열어보니 필터 사이에 전원 돼지코와 케이블이 들어 있습니다. 돼지코는 써비스라죠.


한국에선 전혀 쓸데없는 삼상 전원 케이블. 너무 깨끗해서 버리기가 죄스럽네요.

뒷부분이 3구케이블이라 노트북에 쓰던 3구케이블to 220v 전원 케이블로 대체 합니다. 검정이라 영 내키지 않지만 색깔때문에 별도로 사기도 웃기자나요. 

위에서 본 모습. 왼쪽에 샤오미 체중계도 보이는군요.. 삼성,LG를 밀어내고 하나 둘씩 우리집 가전이 샤오미화 되어가고 있습니다. ㄷㄷㄷ


전원을 넣고 구동해 봅니다. 중앙하단에 녹색 램프가 들어옵니다. 공기의 질에 따라 녹색에서 붉은색으로 변화 합니다. 예상하셨다시피 붉은 색은 나빠요.




집에 불이 나거나 하지 않는 이상 ​도통 집에서는 붉은램프를 볼 일이 없습니다. 그래서 뒷쪽 공기오염정도를 측정하는 센서 앞에서 촛불을 켰다가 꺼서 연기를 주입시켜 봤더니 드디어 LED램프가 부꾸러운 듯 붉게 색변화를 보여줍니다.  네.. 결국 불이 나야 색이 변하는 군요.ㅋ


미에어2를 대략 수 개월사용해 본 느낌을 바탕으로 사용 느낌을 평하자면..

1. 나이트 모드로 설정하고 취침을 하는데 귀에 거슬릴정도의 소음은 없습니다. 

2. 몇일을 비슷한 패턴으로 미에어2를 작동시키면 사용자의 습관을 배워서 알아서 모드전환을 해줍니다. 딥러닝 샤오미?

3. 아름다울 정도로 모바일지원이 좋습니다. 설명서나 블로그의 도움으로 초기 셋팅만 하면 알아서 Wifi에 접속하고 내 휴대폰과 연동됩니다. 현재 공기질 부터 남은 필터량, 바깥공기의 상태까지 알려주고 모든 조작이 모바일로 가능합니다. 아이들 방에 설치 해 두고 안방에서 미에어를 작동하거나 야근하는 날은 회사에서 아이들 방에 놓인 미에어를 구동시킵니다. 뭐..그냥 아름답습니다.만 한국어지원이 캐망


사고 싶으신가요?

아래 몇가지 기준에 해당되신다면 주저하지 말고 지르시길 바랍니다. 구매할때 여분의 필터를 추가로 구매하는 센스도 갖추시고.

1. 미세먼지 갑 서울에서 아이를 키우는데 공기청정기가 집에 하나도 없는 매정한 당신. 게다가 돈도 얼마 없다면 금상첨화. 선택지는 줄어듭니다.

2. 공기청정기가 냄새제거까지 맡아서 해줘야 할 필요가 있나? 하시는 분.

3. 샤오미 빠


총점 및 간략평가

외관 : ★★★★, 뭐 대놓고 배꼈으니 예쁨 +_+

성능 : ★★★ , 실내 공기 상태에 따라 민감하게 반응해 주면 더 신뢰가 가지 않을까?

가격 : ★★★★★, 이거 하나로 끝.



같이보기 링크 :  가성비로 공기청정기 선택하기 -샤오미 미에어2


Qoo10 최저가  링크:

  https://m.qoo10.com/su/401448488/QTALK/Q107312088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쿠폰 적용하여 구매하면 알리익스프레스나 기어베스트 뱅굿 보다 더 쌉니다.

꼭 비교해보시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