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밀실살인게임

저자
우타노 쇼고 지음
출판사
한스미디어 | 2010-10-27 출간
카테고리
소설
책소개
일본 추리작가 우타노 쇼고가 본격미스터리의 혼을 불사르다!제57...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한동안 꽤 빠져서 읽었던 책.

격무와 육아에 지쳐 마지막 하일라이트부분만 남겨놓고 어딘가 굴러다녔던 책이었으나 결국은 오늘 새벽에 끝을 보았다.

그런데 끝이.. 끝이 아니다.. to be continue라니.. 그럼  책제목에 1이라던지 2를 암시하는 뭔가를 달아놨어야 하는거 아닌가?

 

 

Anyway,

대략적인 줄거리는 온라인에서 만난 몇몇의 탐정지망생(은 아니겠지만..그 비슷한)들의 단순한 탐정놀이가 점차

실제 (살인)사건을 만들고 그 사건의 트릭을 추리해 내는 게임으로 변화해간다.

원한관계라던지 기타 특별한 이유로사람을 죽이는게 목적이 아니라 탐정놀이를 위한 하나의 도구로써 살인을 소비하고 그 속에 숨은 밀실퍼즐이나 각가지 트릭들을 찾아내는 과정을 온라인 영상채팅이라는 공간을 배경을 군더더기 없이 담아낸다.

 

고귀하고 영험한 인간의 생명에 대한 인식은 전혀 찾아볼 수 없고 살인의 수법또한 잔인하기 그지없다. 후반부에 나오는 주인공들의 나이를 알게되면...

 

거기에 나름 적절한 반전묘미까지 선사해 주는 책. 반전이 두서너개 있는데 그 중 하나는 알아차렸다. 대부분의 독자들도 

알아차렸겠지? 두광인의 브라더.

 

 

마지막으로 안타까운부분은 2편이 있다는 것. 어떤 소설은 후편이 없는게 몹시 서운한데....

 

왜 끝마무리를 안해주는거야. 궁금하게시리.. 2편 사서 봐야해? 아직 사놓고 펴보지도 못한 책들도 많이 있단 말이야...

 

 

 

나의 평점은 별3개.

타임킬링용으로 굿.

인간애가 높은 분들에게는 금서.

 

 

 

 

'독서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송사냥꾼(The Litigators) - 존 그리샴  (0) 2013.10.10
내가 잠들기 전에( Before I go to sleep )  (0) 2013.09.08
나의 미스테리한 일상  (0) 2013.02.13
Coldest Winter  (0) 2009.06.04
붉은 손가락  (1) 2007.09.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