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송사냥꾼

저자
존 그리샴 지음
출판사
문학수첩 | 2012-03-30 출간
카테고리
소설
책소개
법정 스릴러 대가 존 그리샴 최신작 소송을 찾아 떠나는 두 변호...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저 역시 그러하였지만 존그리샴을 아는 독자라면 이미 읽기전에 기대치가 상당하리라 생각됩니다.

 

보통 책 한권 읽는데 보름이상 걸리는 저로써는 4일만에 이 책을 다 읽었다는 것으로 책의 평가를 대신해도 될 듯합니다.

 

다른 존그리샴의 책에서와 마찬가지로 시간의 흐름에 역행하거나 점프하는 복잡한 플롯구성없이 편안하게 읽어내려갈 수 있도록 독자를 배려? 한 덕분에 책을 읽는 내내 책 속 주인공인 데이비드의 내면에 푹~ 빠져있었습니다..

 

내용은,

 

대규모 변호사그룹에 근무하던 신출내기 데이비드가 일상의 권태과 피곤함을 이기지 못하고 뛰쳐나오는 것으로 부터 시작하게 되는데요...

우연한 기회에 조그만 부티크(라고 말할수 있을까?) 법률업체에 합류하게 되면서 대규모 집단소송건과 연류되는 것으로 전개가 됩니다.

 

읽는 내내 반전을 기대하는 독자의 바램을 들어줄듯 말듯, 뭔가 대반전이 일어날 만한 복선들을 찾아보게 만듭니다..

예컨데, 대기업법률회사를 뛰처나오던 날 만났던 나이 지긋한 백만장자 할머니의 경우에도 책 막바지에 어떻게 구세주처럼 나타나지 않을까 , 데이비드의 부친(판사)의 영향력이 발휘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들이 그 예인데..

결과는... 책을 직접 읽어봐야겠지요??

 

 

"권선징악"으로 대표되는 대부분의 존 그리샴의 스타일 처럼 소송사냥꾼 또한 그 기반은 흔들리지 않네요..

 

 

몰입감 9/10

구성및 전문성 9/10

종합  8.5/10

 

총평을 하자면

 

"언제나 그는 독자를 실망시키지 않는다"

 

 

 

 

 

 

20세기 폭스에서 존그리샴의 25번째 소설인 소송사냥꾼의 영화화를 어나운스 했습니다.

트와일라잇 브레이킹던 제작자로 알려진웍 갓프레이(Wyck Godfrey) 와 트와일라잇 이클립스 기획자로 알려진

Marty Bowen이 제작에 참여 중인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독서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가 잠들기 전에( Before I go to sleep )  (0) 2013.09.08
밀실살인게임 - 우타노 쇼고  (2) 2013.07.11
나의 미스테리한 일상  (0) 2013.02.13
Coldest Winter  (0) 2009.06.04
붉은 손가락  (1) 2007.09.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