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많은 운동앱들중에 애플워치를 통해 음성 안내되는 앱이 있을까요.  워치내장 스피커로 안내하기엔 열악한 환경이라 주장한다면... 좋습니다. 블루투스로 연결된 이어폰으로라도 음성안내를 들을 수는 있지 않을까요.

물론 아이폰은 집에 두고  애플워치가 stand-alone으로 작동되는 상황임을 가정합니다.

GPS가 떡 하니 붙어있는 애플워치를 손목에 차고 있는데 구지 아이폰까지 들고 달려야 할 이유가 없죠. 그럴거면 아예 애플워치를 구매하지도 않았을테고.


<워치 독립모드지원이 되지않는 ENDOMONDO. 저는 헤어졌습니다. ㅠㅠ>


어쨋건 현재까지 제가 본 앱들중에 애플워치를 통해 음성이 나오는 앱은 단 한가지였습니다.

바로  "미키와 미니" 

깔끔한 목소리로 시간을 알려주는데 어떤 거부감도 없습니다. 이정도 스피커 퀄리티라면 달리기 중 음성피드백에 쓰여도 충분할 듯 한데.. 없습니다...

기본 운동앱에도, NRC에도..


<기대가 많았던 NRC 음성안내만 되면 짱일텐데..>


혹시나 이어폰으로 연동하면 들을 수 있을까 하고 테스트를 해본 결과 NRC의 경우 그 어떤 알림도 소리로 들려주지 않습니다. ㅠㅠ  

기본 장착된 "운동"앱 정도가 "띵~", "띵띵~" 하는 정도의 소리패드백이 있을 뿐 입니다.


"애플워치2-블루투스이어폰" 조합으로 운동중에 음성안내를 받을 수 있는 앱은 정녕 없는걸까요.


테스트를 위해 애플워치를 차고 블투 이어폰을 낀 다음 음악을 들어며 직접 뛰어봤습니다.  하지만 음성안내는 없습니다. "띵~"하는 정도의 구간통과  신호 뿐. 뭐...덕분에 운동 목표 달성~






기본 운동앱도 참 기본에 충실합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커뮤니티가 약하다는 점. PC에서 정보확인이 안된다는 점.. 이것만 해결되면 다른거 다 버리고 기본 운동앱으로 전향할 용의도 있는데 말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