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물생활

수초어항 29일차 근황

likehood~ 2013. 5. 6. 07:00

     하이그로필라와 미니헤어그라스의 폭풍성장으로 인해 수조가 너무 지저분해 보여 과감한 트리밍 실시하였다.
한결 깔끔해진 우리집 수조~~

 

듬성듬성 생명력을 이어가고 있는 쿠바펄. 이탄들이기 전에는 시들시들 발색이 영 엉망이었는데 나름 잘 자라주고 있는듯하다.
하지만 기대한 만큼의 러너는 아직.. 그래도 예전사진과 비교해 보면 조금씩 러너하고 있음을 확인!!

 

사진찍기 힘들정도로 발발거리면서 돌아다니고 있는 비싼몸값! 팬더로치.. 아직까지 건강하게 잘 지내주고 있어서 매우 반갑다.

 

우리집 수조의 극존재감 네온테트라! 자세히보면 어떤놈은 배가 빵빵하고 어떤놈은 홀쭉하다.. 이걸로 암수구별하는건가?
사진상 요놈은 필시 숫놈이리라..

 

요녀석은 배가 살짝 뽈록

 

이녀석도 사진찍기 힘든 녀석이다. 레인보우샤크.. 최초 두마리 입수시켰는데 한마리는 하얗게떠서 용궁행.. 영역싸움에서
진건지.. 아무튼 이녀석도 활동성은 최고다. 혼자지만 잘살아줘~

 

야마토 5형제중 한놈. 먹성도 좋고.. 탈피도 시도때도없이한다. 앞마당 쿠바펄을 날리게하는 주범이지만 청소는 잘하는듯.~

 

비싼몸값 팬더로치 두마리 모두 잘 지내고 있어 다행이야~

 

청소부 오토씽. 3마리중 한마리다. 이녀석 열심히 수초입사귀를 닦는다. 트리밍하거나 환수시에 수초잎에 분진가루가 가득하더라도 하루만 지나면 이녀석이 깨끗히 닦아준다. 귀여운 오토씽

 

물잡이용으로 들인 구피로부터 태어난 구피치어들. 무럭무럭 잘 자라주고있다.
얼마전 백점병이 돌았을때 엘바진 및 온도치료를 통해 말끔히 나아주어 기쁘다. 약 20여마리가 돌아다니고 있는데 그중 두어마리 꼬리가 이상하다. 쫙 펴져야하는데 꼬리가 뾰족해지는 녀석들이 있는것이다. 말로만 듣던 바늘꼬리병..바로 수조에서 아우시켜 소금욕중~.. 온전하게 다시 수조로 돌아올수 있을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