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물생활

수초어항 근황 37일차

likehood~ 2013. 5. 22. 07:30

2자 반광폭 수초항 37일차 근황.

5월 6일 Grexxxxh.co.kr 에서 가장 최근 주문한 더블스워드테일.
본래 두마리 주문했으나 한녀석은 2일을 넘기지 못하고 용궁으로 가버렸다. 넣자마자 다른 물고기들이 달라들어 괴롭히길래 격리조치후 소금욕 실시하였으나 온도를 너무 높이는 바람에 익사.
원래 병약한 개체가 오기도 했지만 관리를 잘 하지 못한 내 책임이 더 큰듯.
그래도 요 한녀석은 건실히 자라주고 있다. 구피나 네온만큼의 먹이반응은 없으나 가끔씩 넣어주는 시금치는 아주 좋아라 한다.
혼자라서 외로운 녀석..

 

 

더블스워드랑 함께 온 채리. 색깔이 점점 까맣게 되어간다. 전용사료 줘야하나? 10마리 주문에 8마리 살아서 왔는데 도저히 찾을수가 없다. 확인된 바로는 현재 4마리 서식중. 야마토새우에 치여서 맛있는 먹이는 잘 못먹는듯. 하지만 수조속의 포인트다.
치비 볼수 있을까?

 

마찬가지로 함께온 워터머쉬룸 황호석 앞마당에 심어주었다. 식재한지 1주일이 지났는데 성장감은 없지만 죽지는 않은듯. 미관은 나름 괜찮다.

 

물잡이용 구피들로 부터 탄생한 치어들.. 대략 20여마리가 활발히 활동중이다. 이녀석들 중 꼬리마름병에 걸린녀석이 몇몇있었는데 소금욕 3일실시후 완쾌되어 본 어항에 돌아왔다. 이녀석들 태어난지 한달정도 된듯. 무럭무럭 잘 자란다. 성채가 되려면 몇달이 걸릴까? 3개월?

 

 채리와 함깨온 노랭이새우, 완벽한 노랑이라기보단 색빠진 노랑.. 이녀석 역시 발색용 전용먹이를 줘야하는건가. 탈피도 안전히 잘하고 죽지않고 잘 자라고 있다.

 

역시 가장 왕성한 식욕과 예쁜발색을 보여주는 네온테트라 15여마리.. 군영이 멋있다고 하는데 군영하는건 거의 못 본듯.
덩치큰 다른 물고기가 겁주면 군영한다는데.. 더블스워드테일이나 레인보우샤크앞에서도 안하무인. 지들 세상이다.
우리집 수초항은 거의 네온항. 슬슬 지겨워지는데?

 

 

청소부 오토씽.  한곳에 머무는 시간이 예전보다 길어진듯, 실력은 예전만 못하다..어디아픈가?
그리고 머리쪽에 살짝 분홍색이 감돈다. 원래 그런거에요?

 

하이그로필라.. 아..아니 루드위지아오발리스.(뒤에 하이그로필라 로잔도 보이네)
아랫잎은 녹색, 윗닢은 새빨강.. 얼핏보면 장마꽃송이 같다. 참 예쁜 수초.. 5촉 2천원주고 구매했는데. 그새 많이 자랐다.
조만간 사랑의 나눔을 실천할 계획.

 

 

모스.
크리스마스 모스, 유목에다 실을 칭칭 감아서 담가두었는데 어느덧 좀 자란거같다.
이녀석 들이면서 램즈혼 및 이름모를 달팽이들이 슬슬 나타나기 시작.
검역실패!!
하지만 살아있는 생명을 그것도 꼼지락거리는 생명체를 무참히 발본색원하는건 내 성격과 맞지 않는 행동이라 여기고 순응하기로 결정..

 

 


새우들도 모스위에서 잘 논다.. 근데 이정도 모스양으로 새우들 치비를 볼수 있을까??
큰 기대는 하지 않지만 그래도 혹시나 하는 마음만.

 

 

쿠바펄은 예전만큼 런너를 잘하는거 같지는 않다. 하지만 죽진않자나? 
자작이탄 때어내고 고압으로 갈아타야하는건가??? 아니야 적당히 해야지..
요즘 캠핑장비 사느라 총알도 다 떨어졌다구. 

 

 

 

미니헤어글라스, 러너도 잘하고 잘 커준다... 근데 왜 슬슬 눞는듯 보이지? 후경쪽으로 잎 끝이 누워간다. 왜그럴까?
 

 

 

마지막으로 전체샷. 좀더 시간이 지나면 분기별로 비교해봐야겠다.

 

 

촬영은 5D/ 17-40/ ISO400
최근 백마뽐뿌가 여간 있는게 아니다. 근데 이정도면 괜찮자나???

백마 필요없다고 누가 말좀 해줘봐요..ㅠㅠ 

SLR중고장터 매복중인데 봄시즌이라 백마가 인기다. 어디 구형중고 없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