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관추천 특별분양 안내가 8/11일에 여러 경로를 통해 인터넷에 공개되었습니다.

 

->서울시 강서구 여성가족과

 

여기에 마곡지구 2차 입주자모집공고일이 함께 예고되었는데요.

 

그날이 2015년 8월 27일 입니다.

 

 

준공예정 및 입주예정시기는 2016년 7월~11월 사이, 분양가는 공고일에 확인할 수 밖에 없네요.

13단지 민간분양 평당 공급가 등을 고려해 볼때 예상으로는 평당 1500만원은 넘지 않는다고 생각되는데

예상은 예상을 뿐.

 

 

 

 

 

 

 

분양당첨을 노린다면 8/27일 전에 준비해야할 게 뭐가 있을까요.

일반분양의 경우 닥치고 청약저축 금액순이기 때문에 사실 현재시점에서는 준비할 수 있는게 거의 없습니다. 청약저축 8월분 납부가 거의 유일한 준비겠네요..

 

 

 

마곡지구 1차 공급당시 입주자모집 공고문을 기준으로 변동사항이 없다고 가정하면, 예외적으로 다자녀 특별공급의 경우는 현재 수도권 및 서울시에 거주중이 아니더라도 8/27일 전에 서울 및 수도권으로 전입을 마치시면 청약기회가 생기긴 합니다.

 

 

마곡지구 1차 모짐공고문 中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제 4 조 제 1 항 및 제 3 항 규정에 의거 입주자모집공고일 (2013.08.30) 현재 서울특별시 , 인천광역시 및 경기도 지역에 거주자 ( 주민등록표등 · 초본 기준 ) 를 대상으로 하며 , 수도권외 거주자는 신청할 수 없음 .

 

 

 

동일 순위 안에서 경쟁 시에는 입주자모집공고일 현재 당해지역 ( 서울특별시에 1 년 이상 계속하여 거주자 ) 에 거주하고 있는 자가 수도권 ( 서울특별시
1 년 미만 거주자 및 인천광역시 , 경기도 ) 거주자에 우선하게 되며 , 미달 시 수도권 거주자에게 공급함 .

-> 1년이상 주소지가 서울로 되신 분들 우선, 자리 남으면 수도권에 준다는 말.

※ 2012.08.31 일 이후 서울특별시 전입자 (1 년 미만 거주자 ) 는 인천광역시 · 경기도 거주자와 함께 수도권 거주자로 청약하여야 함

 

 

 

->다자녀의 경우만 예외적으로 서울 50%, 수도권50% 지역할당

 

 

 

 

 

 

청약저축 총액이 1,000만원 이하이신분들은 생애최초(월소득 100%이하, 4인기준 5,224,640원)가 그나마 당첨확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고, 다자녀나 노부모 특별공급등의 길도 있으니 입주자 모집 공고문을 자세히 살펴 자신의 가족에 가장 유리한 청약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