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관련링크

마곡지구 8단지 당첨컷 분석 및 평형별 배치도

마곡지구 2차분양(임대) 물량 분석 (1) 8단지, 12단지

 

드디어 아기다리 고기다리던 마곡지구 2차분양 공고가 나왔습니다.

예상했던 분양가 평당 1500만원 이하 (주변 민간분양시 분양가 보다는 높지 않을거라는..)의 기대는 저멀리 물건너 가버렸네요.

 

59형 평균 4.1억

84형 평균 5.5억

 

평당 분양가는 대략 1600만원선...

 

마곡 1차분양시 분양가 대비 평당 400만원이 상승한 금액입니다.

 

평당 대략 400만원상승!!

 

 

공고일 기준 주변시세를 반영한다고는 하지만 이게 과연 서울시 SH공사의 서민들을 위한 공공주택 분양가라고 쿨하게 말할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SH공사가 주변 아파트 시세상승 악순환을 견인하고 있는 듯 보여지는 건 저 뿐인가요.

 

추후 나올 장기전세 및 국민임대주택 입주기준가격의 급격한 상승도 매우 걱정되네요. 우리서민은 이제 어디로 가야하죠?

 

매일매일 조금씩 완성되어가는 마곡2차단지(8,10-1,11,12단지)의 공정율을 보면서 내심 기대하고 있었는데 분양가가 발목을 딱 잡아버리네요.

 

 

현재 인근 단지의 대략적인 거래시세가 6억초 중반임을 고려해 보면 발코니 확장, 각종 세금등 부대비용을 분양가에 더해보면 실질적인 프리미엄이 매우 제한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수십만의 유동인구, 비지니스 및 상업지구 입주, 대규모 공원조성 등의 호재가 여전한 지역임에는 틀림없지만 이런 마곡지구만의 지역특수로 대세 하락기에 있는 주택가격 추이를 마곡지구가 역행할 수 있을까요..

 

이번 분양가 공개로 단기 투자, 시세차익을 목적으로 마곡지구에 청약통장을 사용하기에는 메리트가 많이 떨어져 보이네요 ㅠㅠ. 중장기는 더더욱??

 

타 분양지구(강남권) 대비 마곡지구가 과연 비교우위에 설 수 있을런지.

 

예전 포스팅에서 평당 1500만원이하 분양가 기준으로 84형 일반분양 당첨권을 1500만원선으로 예측했었는데 사실 분양가 공개전 최근까지 (8단지의 경우) 청약저축 금액 1500만원도 당첨가능성이 희박해 보였습니다만..

 

어쨋거나 마곡청약에 확고한 신념을 가지고 계신분들은 더 좋은 기회가 될 수도 있겠네요..돈문제에 비교적 자유로운 분들이시라면  부럽다~ 

고분양가에 따른 청약포기자들의 속출로 당첨 커트라인이 1500만원 이하로 내려갈 가능성도 높아보입니다.

 

 

오랫동안 마곡지구를 준비해오신 많은 분들의 볼맨소리가 귓가에 맴보는 오후입니다. ㅠㅠ

 

 

 

덧. 긴등마을 힐스테이트, 13단지(힐스테이트에코) 등 인근 민간분양보다 뭐가 더 좋은건지 모르겠네. 근데 왜이렇게 비싼겨...

 

 

마곡지구 8,10-1,11,12단지 공고문(2015.8.27).pdf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