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초등 아들을 둔 아버지라면 어린이날, 생일, 크리스마스 등등의 기념일에 아이에게 어떤 선물을 할지 매번 고민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그런 고민이 부담스럽거나 고통스럽지 않습니다. 저처럼 흙수저인생을 살아온 분들이라면 아이 선물을 선택할땐 오히려 아들보다 더  기대되는게 사실입니다. 우리가 언제 최고 시속 30km가 넘고  제어거리가 100m가 넘는 RC카를 가져본 적이 있었나요. 아니 그런 물건은 구경도 못해봤을 뿐더러 혹시나 비슷한 성능의 제품이 었었을 지언정 언감생심 그런 선물을 받을 일말의 기대조차 한 적이 없었지요. 그래서 그런지 저는 항상  무선조종 기기에 대한 욕구가 내제되어 있었던것 같습니다. 그런 저의 욕구를 아들 선물을 빙자하여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집사람에게 내세울 명분도 좋고 ... 


그래서 RC카 서베이에 들어갑니다. 가격은 10만원 안쪽, 서보모터는 기본으로 장착되어있으며 제어거리는 최소 100m는 넘고  리튬-이온이나 리튬-폴리머 베터리를 사용하는 토이수준을 넘어서는 RC카. 국내 판매사이트 몇군대 확인 후 바로 중국으로 넘어갑니다. 


직접 사서 확인 해보지는 않았지만 저정도 가격의 RC카는 99.9% 토이카입니다. 서보는 당연히 없고 제어거리는 십수미터에 지나지 않지요. 그래도 아이들 선물용으로는 괜찮다 생각할 수 있으나 어린시절부터 바랬던 저의 개인적인 욕구를 충족시키엔 턱없이 부족한 스팩임에 틀림없습니다.


발길을 중국으로 돌립니다. RC카 종주국은 분명 일본일테지만 가성비를 따지자면 중국을 이길 수 없지요. 더구나 의식주도 아니고 메슬로우 욕구 5단계쯤 자아실현을 위한 소비이니 중국제 선택은 어쩌면 당연하고 필연적일 수 밖에 없지요. 게다가 해외직구인데 이젠 직구같지도 않습니다. 무려 배송비까지 무료이니 뭐 말 다했지요.


중국 3대 쇼핑사이트(알리,뱅굿,기어베스트)를 순회하다 드디어 원하는 놈을 발견!

알리에도 뱅굿에도 같은 제품이 있는데 뱅굿이 좀 더 싸네요. 같은 제품이라도 항상 3대 사이트에서 비교해 봅니다. 가격이 다르거든요.

제품링크

Description:
Feiyue FY03 Eagle-3 1/12 2.4G 4WD Desert Off-Road Truck  RC Car 
Specification:
Color: Green,Red
Vehicle Size: 38×22×17cm
Package Size: 55×26.1×21.5cm
Weight: 2.5kg
Wheel Gauge:24.7cm
Wheelbase: 19.3cm
Wheel Width: 3cm
Tire Diameter: 4.5cm
Front and Rear Wheel Minimum Distance: Around 15cm
Motor: 390 High-Speed Motor
ESC: 40A
Battery: 7.4V 1500mAh Large Power Li-ion Battery (INCLUDED)
Frequency: 2.4Hz
Remote Control Distance: ≥80m
Use time: Around 15 minutes
Charge time: Around 2.5 hours
Remote Controller Battery: 4 X 1.5V AA Batteries (NOT INCLUDED)
Speed: ≥35km/h


Features:
1. 1500mAh Large Power Li-ion Battery
2. 2.4G 2CH Full Scale Synchronous RC System
3. 19g High-Speed Servo (1kg Torque Force)
4.Front Wheel Twisting-Axle-Type Shock Absorbing Independent Suspension System, Rear Multi-Link Suspension
5.2CH 2.4G 40A ESC
6.Metal Shock Absorbers

정리하자면

1. 아이들이 놀랄만큼 큰 크기 (전장 약 40cm)


2.. 제어거리 80m 라고 스펙에 있지만 실제 사용해보니 100m는 훌쩍 넘는듯. 육안으로 식별이 잘 안 될정도까지...는 오버인가? (다만, 리턴 홈같은 기능은 없어요 ㄷㄷ)

3. 충분히 빠른 속도 (≥35km)입니다. 좀더 달리고 싶다면 브러시리스모터로 파트교체하면 되는 데 구지..충분한 속도입니다.

4. 놀랄만한 가격 9만원대.. 제품을 보면 정말 이게 9만원에 가능한 건지 의심이 들 정도.

5. 부서지거나 고장시에 부속을 따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앞쪽 쇼바가 충격에 부셔저서 부속명을 메뉴얼에서 찾아 구매후 수리했습니다.(만...배송이 세월...)

6. 결론은 사야됨. 아들이 미친듯이 좋아함. 아빠도 좋아함. 성능도 굿굿굿!!!

7. 여분의 7.4v LiPO 베터리를 꼭 구비하세요. 그리고 (iMax B6MAX같은)충전기도 꼭~(이거 국내가격이랑 큰 차이는 없네요)




* 소개한 제품과 저는 어떤 이해관계도 없습니다. ㄷㄷ


LiPo 배터리 알리 직구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