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칭 "한국에서 두번째" 양평해장국이라는 입간판이 달려 있는 곳.

양평해장국이라는 이름으로 한국에서 두번쨰로 생겼다는 말인지 두번째로 맛있는 집이라는 이야기인지 문장의 주어가 없는지라 어떻게 해석해야 하는지 잠시 망설여집니다. 하지만 어감상 한국에서 두번째로 맛있는 집이라는 느낌이지요? 

이렇게 대 놓고 맛있다는 자랑을 하는 집 치고 맛의 퀄리티가 기대치에 다다른 집들은 거의 경험해 보지 못한 터라 이 간판을 보며 믿고 들어가기가 망설여지기는 했습니다만 지인의 추천으로 함께 오게 된 곳이라 그저  점시무렵 배고픔을 달랠 요량 정도로 온 것이었기에 맛집이냐 아니냐가 저에겐 큰 의미로 다가오지는 않았습니다. 그렇게 아무런 생각없이 들어간 이곳에서..


양평해장국의 새로운 세계를 발견했습니다. +_+

선지를 기반으로 양과 각종 내장이 적당히 섞인 건더기에 매운맛이 살짝 나는 육수가 가미된 양평해장국은 통상 재료의 특성상 고기 비린내가 나기 마련합니다. 비위가 약한 예쁜 숙녀분들은 먹기가 꺼려지는 음식이기도 하구요. 물론 안예쁜 숙녀분들도 마찬가지..ㅋ

그래서 살짝 매니악한 음식중의 하나로 자리잡았죠. 일명 아저씨 매뉴라고나 할까요..


그런데 말입니다...


처음 자리에 앉으면 나오면 따뜻한 온기가 감도는 삶은 달걀.


사람수를 말씀드리고 자리에 앉으니 바로 삶은 달걀이 내어져 옵니다. 양평해장국집에서 식전 달걀이 나오는 경우는 여기가 처음 이었습니다. 이미 배가 잔뜩 고파있는 와중이라 하나 툭 깨어서 먹어봅니다. +_+ 흠.. 뭐 그냥 삶은 달걀입니다. ㅋㅋ



그리고 메인메뉴가 나왔습니다. 해장국이 메인 매뉴지만 수육세트를 시키니 이렇게 개인별 수육까지 함께 나옵니다.  


보기엔 일반 해장국과 다를 바 없지만 얼마나 오랜기간 씻었는지 건더기에 고기 비린내가 별로 안납니다. 아니 이건 씻어서 해결 될 문제는 아닌것 같습니다. 삶을 때 어떤 비법이 있지 않고서는..


국물맛도 일품입니다. 비린내 없이 깔끔한 .. 먹어보지 않은 분들꼐 어떻게 설명하기가 좀 난해하긴 하지만 어쨋거나 "한국에서 두번째"라는 말이 어떤 의미인지 느껴지는 순간이었습니다. 추가로 여기 밑반찬 중에 파김치가 있는데 이 놈이 예술입니다. 호불호가 있겠지만 제가 워낙 파김치를 사랑하는지라.. 밑반찬은 추가로 시킬 필요 없이 테이블마다 있는 항아리에서 덜어 먹어면 되니 반찬을 비운뒤 귀찮게 사장님을 계속 호출 하는 일은 없습니다.


기회가 되어 이쪽 길 근처로 오실 일이 있으시다면 꼭 배를 비우고 오시길. 특히 비위가 약한 분들이 양평해장국에 입문하기엔 더없이 좋은 집입니다.





* 참고로 매운 해장국은 매운 맛 때문에 해장국 본연의 깊은 맛을 쉽게 느낄 수 없었습니다. 처음 가시면 꼭 "해장국"을 드셔 보세요.


* 위 내용은 지극히 주관적인 저의 판단과 생각으로만 작성되었습니다. 당연하게도 위 업체와 어떠한 물질적, 정신적 이해관계가 얽혀있지 않습니다.


* 지도를 찾아보니 "한국에서 두번째 양평해장국" 이 여러 지점들이 있군요. 거기랑 같은 곳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제가 다녀온 곳은 경기도 고양시 토당동에 있는 곳이었습니다.  아래 지도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