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집 식구들은 평소 양꼬치를 즐겨 먹습니다. 결혼하고서야 처음 양꼬치를 먹기 시작한 아내뿐만 아니라 이제 한국나이로 7살이 된 막내까지 양꼬치를 좋아하는데요.  주말이나 특별한 날 아이들에게 뭐 먹으러 갈까? 하고 물으면 곱창 아니면 양꼬치라고 말하는 아이들이니 뭐 말 다했죠~

동네 인근 양꼬치집을 즐겨 찾아 다니는데 최근에 근래 다닌 양꼬치집 중에 단연 최고라고 할만한 곳을 발견했습니다.  

서울 강서구 화곡역 근처에 위치한 초원 양꼬치라는 곳입니다.


먼저 양꼬치 비주얼부터 보시죠.

 

 

+_+

왠지 뭔가 포스가 느껴지지 않나요? 두툼하게 썰린 생 양고기도 그렇고 찰지게 발린 양념도 그렇고. 여느 양꼬치집과는 다른 느낌입니다.





기본 찬도 다른 양꼬치집과는 조금 다른데, 여기는 단무지와 무채가 나옵니다. 거기에 기본으로 마늘을 한접시 주더군요. 아시겠지만 궈 먹는 마늘. 마늘기름이 살짝 베어나온 구운마늘은 정말 별미입니다.  마늘 추가주문시엔 한접시 천원 받더라구요.



혹시 여러분들 꼬치로 배 채우시려는건 아니죠? 적당히 먹고 나면 온면 한 그릇으로 마지막 피날레를 장식해야죠~. 온면 한그릇 시키니까 2개로 나눠서 주시는 센스까지.

 




비주얼이 아무리 땟갈난다 하더라도 결국은 맛이 있어야 하겠죠? 


가격은 양꼬치 1인분에 10개, 1만원입니다. 다른 일반적인 곳고 비슷한 가격입니다만 도톰하게 썰려 있어서 그런지 상대적으로 양이 많은 느낌입니다. 느낌만 그런게 아니라 실제로 먹어보니 양꼬치 킬러 아들 둘이 먹어치우는 물량을 충분히 대고도 어른둘이 먹기에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4인가족 기준 꼬치4인분, 양꼬치 진리 콜라보인 칭타오 맥주 1병, 온면 한그릇, 마늘 추가하고 배부르게 가게를 나서는데 들인 비용이 5만2천원입니다. 이 가격대 이런 만족감은 여간해선 얻기 힘들지 않을까 싶네요..

어린 양고기만 쓴다고 하시는데 정말 그래서 그런지 질기지도 않고 특유의 냄새도 거의 안나고 온가족이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이 동네 근처에 사는데 양꼬치를 좋아하시는 분은 절대 지나치시면 안되는 집!!

저희 가족도 곧  또 가지 않을까 싶네요. 






덧. 초원양꼬치라는 이름으로 영업중인 가게가 서울 강서구에만 4곳 정도 있다는데 체인점이거나 그런거 아니랍니다. 모두 각개전투~ㅎㅎ





댓글